나경원, 전당대회 불출마…"당 분열 우려 막기 위해 용감히 내려 놓겠다"

나경원, 전당대회 불출마…"당 분열 우려 막기 위해 용감히 내려 놓겠다"

0002677760_001_20230125115801295.jpeg?type=w647

 

나경원, 전당대회 불출마…"당 분열 우려 막기 위해 용감히 내려 놓겠다"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25일 3·8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저의 출마가 분열의 프레임으로 작동하고 있고, 극도로 혼란스럽고, 국민들께 정말 안 좋은 모습으로 비쳐질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당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솔로몬 재판 진짜 엄마 심정으로 제가 그만두기로 했다"며 "제게 출마 결정은 좀 쉬었을지 모른다. 그러나 불출마 결정은 굉장히 용기가 필요한 거였고 당을 사랑하는 마음, 솔로몬 진짜 엄마 심정으로 이번에 그만두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관급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내려놓는 과정에서 발생한 대통령실과의 갈등에 대한 질문에 나 전 의원은 "몇 가지 오해가 있는데, 저출산위 부위원장직은 비상근이고 기후환경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이라 다른 직을 겸할 수 있고, 그래서 당원으로서 역할을 또 해야만 하는 위치에 있었던 점이 있었다"며 "구태여 그 부분에 대해 말하기가 적절치 않은 것 같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앞으로 국민의힘이 더 튼튼하고 건강한 당이 되는 밑거름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피력했다.